보도자료
잡지/신문 보도자료
HOME  >  보도자료  >  잡지/신문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사매거진(기사전문) 마음에서 오는 병은 마음으로 치유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만호 작성일09-04-30 14:29 조회9,473회 댓글0건

본문


[ 시사매거진(기사전문) (p211)  

“마음에서 오는 병은 마음으로 치유합니다”  

아픈 사람도 웃게 만드는 진정한 프로가 될 터  

2008 년 5월 15일(목) 취재: 양성빈 본부장; 백은미기자  


 

세상을 아름답게 보는 눈은 마음의 눈이다  

매일 아침 전율을 느끼며 잠에서 깨어난다. 하루하루가 나에게 주어진 기회라고 생각하며 목적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살고 싶다. 사랑하는 두 아들들에게 좋은 아버지이고 싶고; 아내에게 좋은 남편이고 싶다. 힘든 시기를 참고 곁에 있어준 가족에게 그만큼의 보답은 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리고 꿈이 있다면 내가 겪었던 어렵고 힘든 시절의 이야기를 요즘의 약한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 세상은 바쁘고 커지는데; 요즘 사람들은 많이들 약하게 산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나도 이렇게 했는데; 누군들 못하겠느냐. 나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내 삶을 바탕으로 세상을 사는 법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다 같이 힘내어 살고 싶다. 또 한 가지 계획하고 있는 것은; 훗날 마음 편하게 읽을 만한 나의 책을 한 권 쓰고 싶다. 넘치듯 행복한 삶을 선택받지 못한 내가 지금 이렇게 즐겁게 사는 것이 가끔 꿈처럼 행복하다. ‘뵈는 게 없으면 겁나는 게 없다’는 나의 신조를 담은 자서전을 한 권 쓰는 것이 꿈이다. 내가 지금 이렇게 세상을 아름답게 보며 마음의 지압을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어 병으로 아프고 고통 받는 힘든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겠다.  


 

공식적으로 자격을 취득하여 전문가로 인정받은 조만호 원장은 모든 환자를 직접 시술함으로써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지압은 다른 수기(안마; 마사지 등)가 동적으로 많이 움직이는데 비해 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지압은 손으로 누르는 압이 내장과 근육 등 인체의 조직에 깊숙이 침투하도록 지속압을 가하여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능력을 이끌어내어 치료효과를 올리게 되는 것이다. 지압요법은 쾌압; 강압; 지속압으로 크게 분류하는데; 사람의 체질이나 체력 등에 맞추어서 누르는 각도; 누르는 힘의 강약; 누르는 시간이나 회수의 조절 등 여러 증상에 개별적으로 맞추어주는 데에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 책임감 있는 의료행위가 되어야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동에 위치한 조만호 약손 지압원은 공식적으로 자격을 취득하여 전문가로 인정받은 조만호 원장이 직접 시술을 담당하는 곳으로서 부산 외의 타 지역이나 외국인까지도 소문을 듣고 찾아올 만큼 업계에서는 그 정성으로 이름난 곳이다. 최근 병을 다스림에 있어 약이나 수술보다는 경락이나 지압; 마사지 등 인체의 흐름으로 방법을 찾고자 하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그런 트렌드에 따라 조만호 약손 지압원이 더욱 유명해진 영향도 적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조만호 원장이 유명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책임감 있는 의료행위 때문이다. ‘지압’이라고 하면 세간에서는 쉽게 안마나 마사지 정도를 생각하는데; 그는 시작부터가 남다르다. 결코 지압을 단순한 마사지 정도로 보지 않기 때문이다. 인체의 중요한 혈을 다스리는 지압은 반드시 검증된 행위가 되어야만 한다는 것이 그의 확고한 신념이다. 혈을 잘 다스리면 병이 낫게 되듯이 혈을 잘 못 다스릴 수 있는 비전문적 시술은 오히려 해가 되어 병을 얻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는 고객을 대함에 있어서도 항상 검증된 시술로 정직하게 임할 것임을 약속한다.  


 

지압은 그 누르는 방법에 변화를 줌으로써 여러 가지 압자극을 주는 것이 가능하며 누르는 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치료효과를 가져온다.  


 

* 좋은 기를 모아 건강을 되찾아주는 지압  

조만호 약손 지압원에서는 전신 지압을 전문으로 하면서 발 지압; 부분 지압; 침술 등도 시술하고 있다. 지압의 효과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가장 경계해야 할 만성병과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을 정상화하는 데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지압을 통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여 신체 각 기관과 조직의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발 지압을 시술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자연적으로 해소될 뿐만 아니라 누적된 피로를 풀 수 있어 심신이 안정된 상태로 유지되므로 각종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고 순환되어 균형 잡힌 조직으로 변화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긴장된 상태의 연속인 일과에서 안정적이고 여유 있는 일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되어 휴식의 효과가 충분하고 일의 능률이 배가되는 연속적인 결과를 얻게 된다. 조만호 약손 지압원에서는 정직하게 믿음으로 고객을 대하기 위하여 모든 시술을 조만호 원장이 직접 시술한다. 또 좋은 기를 통해 빠른 쾌유를 유도하기 위하여 가능한 하루에 10 명 이상은 시술 하지 않는다. 이러한 부분은 조만호 원장이 단지 영리적인 목적만을 추구하지 않음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그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출장 시술을 하고 있으므로 조만호 약손 지압원의 인터넷 홈페이지(www.jomanho.co.kr)를 통해 미리 예약만 하면 멀리서도 지압을 받을 수 있다.  


 

* 삶의 고비를 넘겨온 신념으로 고객을 대한다  

조만호 원장은 성인이 다 되어 두 아들의 아버지가 된 35세에 시력을 잃는 고비를 겪음으로써 조금은 남과 다른 삶을 살게 되었다. 처음에는 그러한 현실을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아 사람을 대하는 것을 기피하기도 했으며;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특유의 긍정적인 사고로 그 상황을 극복하고자 시도했으며; 살아야 한다는 강한 집념을 발휘하여 지압과 관련한 전문적인 연구를 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공인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시험에 응시하고; 검정고시를 통해 필요한 학력도 갖추어 끝내는 전문 지압원을 개원하게 된 것이다. 그는 아직도 자신이 모든 삶을 극복하고 지금에 이르게 된 것을 꿈과 같다고 말한다. 그래서 그는 한 분 한 분의 고객이 모두 소중하다고 말한다. 많은 고객들도 조만호 원장의 이러한 마음에 감동하여 한번 방문하면 꼭 다시 들르게 되는 게 아닐까.  

조만호 원장에 의하면 지압요법으로 효과를 보려고 찾아오는 사람은 대다수가 아주 극심한 상태인 것이 문제라고 한다. 지압이 본디 단기적인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데 극심한 상태에 있을 경우는 더욱 꾸준히 오랜 기간 시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조만호 원장은 “시술하는 사람과 시술을 받는 사람의 믿음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누가 그 시술을 꾸준히 참고 하겠습니까. 지압을 할 때에는 서로간의 믿음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픈 사람도 편안하게 웃게 하는 것이 제가 할 일이지요. 단순히 돈을 번다고 생각하면 지압은 결코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꾸준히 치료하면서 마음의 묵은 병도 덜어주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지압요법에 대한 자신의 강한 신념과 의지를 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조만호 약손 지압원을 믿고 찾게 되는 것도 그의 이러한 정신에 대한 믿음과 재치 때문일 것이다. 사람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려주는 조만호 원장의 약손에는 현대인의 건강을 믿고 맡겨도 될 것이라 확신한다. (문의: 조만호약손지압원 051-805-1237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조만호 약손지압원   |  대표명 조만호  |  사업자등록번호 432-90-00343 신한은행 110-497-595635  
TEL 051)805-1237 / FAX 051)805-9633 / 010-6337-9675  |  ADD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 134
E-mail manhoooo@hanmail.net  |   Copyrightsⓒ2021 조만호지압원 All rights reserved.